목디스크는 경추 디스크가 척추신경을 누른 정도와 발병부위에 따라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.
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경우 목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목디스크는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다기 보다는 대부분 오랜 세월에 걸쳐 닳아서 생기는 퇴행성 변화에 의한 것이 많습니다.
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, 태블릿 등 각종 휴대기기로 인해 10~20대에서도 목디스크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.
그 밖에도 교통사고 등 외상이나 고개를 앞으로 숙이고 걷는 동작,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 등의 잘못된 습관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.
엉덩이 부위부터 다리 쪽으로 통증(저리는 증상, 땡기는 증상 등)을 주로 호소하는데, 이 때 허리의 통증은 동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심한 경우에는 대소변 장애나 하지 쪽에 힘이 약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신속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으신 경우 허리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허리디스크는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하기 보다는 지속적인 디스크의 퇴행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.
최근에는 10~20대에서도 디스크 압박에 의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
통증의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곳을 말합니다. 목·어깨·허리·손목·무릎·발목 등 척추와 관절 근육 및 인대 힘줄 등
통증에 따른 다양한 부위가 아프실 때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시어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빛마취통증의학과는 비수술 치료를 통하여 수술시 올 수 있는 환자분들의 육체적, 정신적 부담감을 최소화합니다.